이번 달에는 여기 가볼까?

[추천 1] 《냉장고 환상》
#기후위기 #먹거리 #음식물쓰레기

기간 : 2021. 7. 2 – 2021. 9. 26
장소 :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문화창조원 복합3, 4관
관람료 : 무료
문의 : 1899-5566

이 전시는 아래 세 가지 문제의식에서 출발했다. 1) 냉장고가 보증하는 편리와 효율의 이면에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거나 잃어버린 것은 없을까? 2) 냉장고로 대변되는 편리한 문명사회를 선택한 대가로 우리는 인간과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을까? 3) 인구 증가, 자원고갈, 기후변화 등 동시대 인류가 직면한 위기 상황과 자본주의적 ‘세계 식량 체계 Global Food System’ 속에서 냉장고에 의존한 식품의 보관, 생산, 유통, 소비 형태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할까?
당연하게 여겨왔던 것들이 더 이상 당연하지 않은 시대. 세계적, 인류적인 전환이 필요한 시점에서 먹거리와 냉장고의 상관성으로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내는 지 작가들의 시선이 궁금해진다.

<2021 ACC CONTEXT 냉장고 환상> 관람정보 상세히 


 

[추천 2] <2021 서울국제환경연극제>
#연극

기간 : 2021. 8. 21 – 2021. 8. 28 
장소 : 온라인 방영
관람료 : 무료 (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 진행)

국내외 공연단체들이 교류를 통해 지구촌 기후위기와 환경문제를 공유한다. 전문 공연예술인들과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동체 공연예술 축제! 정의로운 생태환경을 실현하기 위한 상상력과 열망을 온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현장의 생생함은 덜하지만 누구나 언제든 접속할 수 있는 비대면 공연으로 여름의 끝자락을 만끽해보는 건 어떨까? 환경을 주제로 솔직하고 따뜻한 몸짓을 전할 예술인들의 행위가 기대된다. 서울 혁신파크에서 소규모로 다양한 몸짓 워크숍이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

<서울국제환경연극제 인스타그램>
<서울국제환경연극제 유튜브 송출 공식사이트>

글. 김진아 홍보팀 활동가